임상시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디티앤씨의 계열사 세이프소프트가 최근 CDISC(The Clinical Data Interchange Standards Consortium)의 ODM(Operation Data Model) 인증 부문에서 'Data Import' 및 'Export' 국제 인증을 모두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CDISC는 임상 데이터 교환 표준 컨소시엄이다. 국제적인 전자 자료 운영 데이터 모델 표준을 통과한 솔루션을 대상으로 ODM 인증을 부여한다.
회사 측은 "'Data Import'와 'Export'를 모두 취득한 곳은 미국 업체 1곳과 세이프소프트의 'Red Pine'밖에 없다"면서 "특히 CDSIC의 ODM 최신 버전인 1.3.2도 만족한다"고 말했다.
세이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당사 솔루션이 국제 전자 자료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동시에 임상시험 데이터의 신뢰성 또한 확보했음을 증명한다"고 했다.
세이프소프트에 따르면 임상시험 데이터는 서로 다른 기준으로 수집 및 관리되는 특성상 데이터베이스를 이동하거나 연계 작업을 진행할 때 데이터 변환 작업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품질 문제를 방지하고자 미국과 유럽은 CDISC 표준에 따라 임상 시험 데이터를 관리한다.
세이프소프트 관계자는 "이 같은 기세를 몰아 오는 12월13·14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진행되는 '2023 CDISC Korea Interchange' 행사에도 참가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동훈 세이프소프트 대표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 2번째로 당사가 CDISC의 ODM 인증을 획득해 임상시험 솔루션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현재 당사 솔루션은 다국가 임상시험을 포함해 300건 이상의 의료임상시험에서 사용 중"이라고 했다. 이어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보급률을 높여 국내 임상시험 데이터의 품질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원문 : 세이프소프트, CDISC ODM 국제 인증 취득 - 머니투데이 (mt.co.k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다음달 7일 오후 8시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앤리버티(TL)’ 서비스를 시작한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가 다섯 번째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안종옥 PD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최대한 많은 이용자가 함께 TL을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인 오후 8시에 문을 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다음 달 4일 오전 11시부터 론칭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종옥 PD는 “클라이언트 용량이 큰 만큼, 론칭과 함께 모두 같이 플레이하기 위해 미리 설치해두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도 가능하다.
원문 : 엔씨소프트 TL, 12월 7일 정식 서비스 시작 - ZDNet korea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정보통신기술 비즈니스 박람회인 소프트웨이브 2023이 전자신문 주최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개막 이튿날인 30일 벤처기업협회 공동관 원더풀플랫폼 부스에서 관람객이 챗GPT 탑재 어르신 맞춤 인공지능(AI) 로봇 다솜K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원문 : [소프트웨이브 2023]챗GPT 탑재된 어르신 AI로봇 - 전자신문 (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