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기술의 발달로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우주가 당신의 삶에 있습니다.”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은 17일 인하사대부고 학생들에게 “과거는 우주개발을 위한 인공위성 투자가 주류를 이뤘다면 2000년 들어서 우주의 상업화, 데이터 활용, 자원개발 등 실질적인 경제적 가치를 실현하는 시대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허 총장은 이날 특강에서 '넓어지는 하늘과 항공우주의 진화'라는 주제로 뉴스페이스시대의 우주산업과 우주관광, 우주기업 등을 소개했다.
특히, 메모리폼, 무선청소기, 냉동건조기술, 가스탐지기술, 네비게이션 등의 예로 들면서 학생들에게 미래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허희영 총장은 “미래에는 '하늘을 나는 차' 등 4차산업의 핵심이 우주산업에 있는 만큼 향후 진로를 선택할 때 잘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
VM웨어가 오는 12월 6일부터 8일(미국 현지시간)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글로벌 개발자 콘퍼런스 '스프링원 2022(SpringOne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스프링원은 컨테이너 환경에서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VM웨어 탄주(VMware Tanzu) 팀이 이끄는 연례 행사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바(Java) 프레임워크인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부터 쿠버네티스(Kubernetes),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s)에 이르기까지 최신 툴을 사용한 혁신적인 앱 구축, 새로운 툴 탐색 및 적용, 고객에게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제공 방법 등 여러 주제를 다룬다.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세상을 움직이는 앱 구축'을 주제로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개발자, 클라우드 엔지니어, 비즈니스 리더 등이 모여 노하우를 공유하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세션, 워크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첫째날인 6일에는 강사와 1대 1로 소통하며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워크샵 프로그램과 여성 참가자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7일과 8일에는 초급 스프링 ▲중·고급 스프링 ▲플랫폼 및 스택 ▲사람, 프로세스, 문화 ▲프로그래밍 툴 ▲고객 사례 등 6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다양한 세션이 제공된다.
김영태 VM웨어 코리아 탄주 총괄 전무는 "3년만에 대면 개최되는 '스프링원 2022'에서 전세계 동료들과 함께 애자일 방법론을 확장하고,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기술을 도입하고, 디지털 전환 노력을 앞당기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문 : https://www.inews24.com/view/1535259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1기 입소식을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진행된 입소식에는 김정한 원장과 코치진 및 크래프톤 이사회 장병규 의장이 참석하여 1기 교육생들을 환영하고, 개발자로의 성장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크래프톤 정글에 오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동료들과의 경쟁이 아닌 협력,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 몰입의 즐거움을 통해 크래프톤 정글에서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하는 훌륭한 개발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은 “크래프톤 정글은 자기 주도적인 태도, 몰입의 중요성, 좋은 동료와의 팀워크를 경험하고 탄탄한 기초를 다지면서 오로지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며, “크래프톤 정글의 시작을 여는 여러분들이 크래프톤 정글의 미래, 더 나아가 IT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 총 49명의 1기 교육생들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내년 3월까지 5개월간 합숙 교육에 들어간다. 이들은 전산학 기초 단계에서 시작하여, 고난이도의 운영체제(OS) 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개발 및 론칭을 경험하게 된다. 교육 기간 동안에는 협력사로 참여하는 주요 IT기업의 취업설명회 및 프로젝트 멘토링이 진행되며, 프로젝트 종료 후 채용 연계 기회도 주어진다.
원문 : 크래프톤,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정글 1기’ 교육 시작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