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는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TV 플랫폼 '웹OS'에 탑재할 게임 및 인공지능(AI) 활용 콘텐츠를 모집하는 글로벌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웹OS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 TV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는 개방형 혁신 활동의 일환이다. LG전자는 TV 사업의 지향점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삼고, 올해 웹OS 플랫폼 사업을 조 단위 매출 규모로 키우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웹OS에는 △엔터테인먼트 △홈피트니스 △교육 △원격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약 3500여개 앱 콘텐츠가 탑재돼 있다. 글로벌 기준 웹OS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500여개 앱과 지포스 나우, 아마존 루나 등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합쳐 3000여개에 이른다.
AI에 기반한 웹OS의 맞춤형 고객경험도 확대될 전망이다. 올해 웹OS는 AI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로그인하고 설정한 화질 모드와 홈 화면을 제공하는 기능과 TV 사용 중 불편함을 겪을 경우 리모컨에 증상을 말하면 AI가 해결책을 제시하는 'AI 챗봇' 기능 등을 탑재했다.
해커톤 참가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오는 26일까지 전용 웹페이지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웹OS를 탑재한 2억 원대 이상의 스마트TV를 대상으로 개발한 콘텐츠를 사업화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LG전자 전문가들로부터 기술 지원도 받는다.
LG전자는 웹OS 게임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산학 협력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성균관대학교와 게임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균관대 게임센터 소속 학생들은 뉴욕대 게임센터와 내년 5월까지 웹OS 게임 3종을 함께 개발한다. LG전자는 이 과정에서 개발 툴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과 협력한다.
LG전자 조병하 HE플랫폼사업담당은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웹OS 콘텐츠를 강화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개발하고 있는 크래프톤[259960]의 계열사 블루홀스튜디오가 대규모 개발 직군 채용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시스템·밸런스 디자이너 등 총 10개 직군이다.
서류 전형과 직무 테스트·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블루홀스튜디오에서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개발팀에서 근무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오는 8월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조두인 블루홀스튜디오 대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크래프톤의 전략 프로젝트"라며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역량 있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문 :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개발자 대규모 채용" | 연합뉴스 (yna.co.kr)
SW중심대학에서 2024년 SW중심대학 AI비즈니스해커톤을 개최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개요
· 목적
- 각종 비즈니스 주제에 대하여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기획안/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융합 경진대회 개최
· 주요 내용
- 각 부문 별 멘토링을 통한 프로젝트형 경진대회 운영
- 멘토링 및 심사를 위한 운영위원회 구성
- 참가 학생 대상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 운영
2. 세부 사항
· 모집 부문 (모든 작품은 반드시 AI연관성 또는 활용이 있어야함)
- 비즈니스 부분 : 자유 비즈니스 주제에 대한 기획안
- 소셜 부문 : 각종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또는 프로그램 제시
- 프로그래밍 부문 : 자유 주제 SW 구현
· 지원 자격
- AI융합대학, 항경대학 소속 학생 각 1인 이상으로 구성된 3인의 팀
* 예1) 소프트웨어 1인, 경영 2인 → 가능
* 예2) 스마트드론 1명, 교통물류 1명, 항공우주 1명 → 가능
* 예3) 소프트웨어 1인, AI자율주행 1명, 스마트드론 1명 → 불가능
- SW중심대학 수혜 학생 전원 (재학생 및 휴학생)
* 참여 학과 소속 학생 및 융합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참여자
· 심사
- 1차 선발 : 서류심사 (접수 상황에 따라 추가 대면 면접 가능)
* 3장 이내의 프로젝트 계획서 제출 (글, 그림, 사진 등이 포함된 자유형식의 아이디어 스케치)
- 2차 선발 : 멘토 평가
* 중간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발표팀 선발 (최대 12팀)
- 최종발표 : 심사위원 평가
* 심사 기준 : 창의성, 완성도, 상품성, 구현 가능성, AI활용도, AI연관성 등
* AI활용도 및 AI연관성은 필수 사항 (최종 발표 시 반드시 포함)
* 타 대회 출품작 제출 금지 (적발 시 수상 내역 취소)
· 전문가 특강
- 대회 기간 중 최대 8회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 시행
- 대회 참가 학생 외에도 신청을 통하여 참여 가능 (대회 참가 학생은 평가에 출석률 반영)
- 분야 : 생성형 AI, GPT 활용, AI와 저작권/윤리 등 AI 관련 특강
· 일정
※ 심사, 특강 등 세부 일정은 프로그램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지원 및 시상
· 참가자 지원 내용
- 프로젝트 개발비 : 생성형 AI 활용비, 전문가 자문비 등 팀당 최대 50만원
- 마일리지 : 참가 학생 전원 5점
- 학생 STAFF 운영 : 6명 모집 예정 (근로장학 50만원 지급, 7월 초 모집 예정)
· 시상
※ 문의사항 : 02-300-0469 / 02-300-0475
※ AI비즈니스해커톤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카카오워크' 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오니, 반드시 설치 및 알림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