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이 7일 이력서 양식과 기능을 개편했다.
점핏을 이용하는 개발자는 앞으로 이력서 항목을 스스로 골라서 넣을 수 있다. 넣을 수 있는 항목으로는 프로젝트, 기술스택, 교육이력, 학력 등이 있다. 항목의 순서도 바꿀 수 있고 버튼만 누르면 항목을 추가·삭제할 수 있다.
다중 이력서도 작성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다양한 직무에 지원한다는 점을 고려했다. 예컨대 기술스택 항목에 자바(Java)와 C언어 관련 이력서를 따로 준비하는 식이다.
점핏은 개발자들이 이력서를 쓸 때 참고할 여러 팁도 준비했다. IT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설문 조사해 얻은 이력서 작성 노하우와 샘플 이력서 등이다.
점핏은 개발자 경력 개발을 위한 멘토링 서비스 '취업 Q&A'와 신입 개발자 전용 커리어 서비스 '더.루키', 북콘서트 '개취콘' 등을 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오는 27일까지 소프트웨어(SW)·위성 연구개발 및 운영 인력을 모집하기 위해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SW개발(인공지능) ▲SW개발(시뮬레이터) ▲SW개발(항공전자) ▲위성제어 ▲생산기술 ▲품질 등 총 6개 직무가 대상이며 SW개발 인공지능 분야는 수도권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비행 SW·유무인 복합 전투임무 자율화 SW 개발 및 독자적 위성 플랫폼 개발을 위한 위성제어 등 미래 성장사업을 추진할 인력을 확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작년 폴란드 수출에 이어 최근 말레이시아 수출, KF-21과 FA-50 양산에 대비해 생산기술과 품질 인력도 채용한다. KAI 주력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와 온라인 AI 인·적성검사, 그리고 대면 면접전형,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순이다.
아울러 KAI는 지난 6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거점 12개 대학교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 참가와 함께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고 있다.
공고 마감 전인 23~24일간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가 필요한 직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AI는 상반기 채용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공채를 진행할 계획이다.
KAI 관계자는 "미래 사업을 위한 이번 채용은 SW개발에 집중해 채용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외부에 홍보함은 물론 사내 교육과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문 : KAI,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SW 개발자 확충 (newspim.com)
2023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 50여 명 공개 채용 진행 오는 4월 여의도 신사옥 이전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가 2023년 상반기 공채를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개 채용은 라온시큐어뿐만 아니라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까지 함께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 ▲디자인 ▲화이트해커 ▲블록체인 개발 ▲서버 개발 ▲소프트웨어(SW) 엔지니어 ▲품질관리(QA) 등이다. 약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신입 사원 초봉은 4000만원부터 책정할 방침이다.
채용 절차는 1차∙2차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에서 지난 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주간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절차는 지원자의 편의를 고려해 각 단계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스피드 채용’을 원칙으로 한다.
라온시큐어는 지원자들의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채용 공고 내 직무 소개 코너를 마련했다. Q&A 형태를 통해 채용 과정에서 문의가 자주 접수된 직무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을 통해 블록체인, 정보보안 분야의 우수 인재를 대거 채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인증∙보안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영업이익 44억원, 당기순이익 79억원을 달성한 후 사업 확장을 위해 오는 4월 여의도 신사옥으로 이전한다. 이를 통해 업무 환경을 재정비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여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IT 업계를 포함해 많은 기업들이 불황을 겪는 어려운 시기지만, 이럴 때일수록 인재 양성∙확보에 적극 투자해 디지털 인증 시장을 꾸준히 선도하는 라온시큐어가 될 것”이라며 “우수 인재 영입과 임직원들의 역량 성장에 지속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문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개발자 등 상반기 대규모 공채 < 블록체인 < 기사본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